curl 로 repo 스크립트 받기

안드로이드는 수많은 개발자가 참여하는 오픈소스 시스템이다.

이러한 시스템을 관리해주는 유틸은 git 를 사용하는데 그러다 보니 전체 소스가 한꺼번에 관리되지 않는다.

그래서 웹상에 소스를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스크립트를 작성해 놓고 curl 로 다운받아가게 한 것이다.

# apt-get install curl

# curl http://android.git.kernel.org/repo >repo

# chmod 755 repo

이제 repo 라는 스크립트가 생겼을 것이다.

편하게 하기위해서는 repo 가 있는 디렉토리를 PATH 로 잡아놓으면 된다.

 

 

repo 를 사용해서 소스받기

repo 는 결국 git 를 사용하기 때문에 git 를 먼저 설치해야 한다.

 # apt-get install git-core

git-core 가 없다면 repo 를 실행했을때 "No such file or directory" 오류가 떨어질 것이다.

 

repo 를 이용해서 다운받으려면 init 과 sync 옵션을 사용하면 된다.

# mkdir android_src

# cd android_src

# repo init -u git://android.git.kernel.org/platform/manifest.git

# repo sync

repo 를 실행하기 전에 먼저 소스가 저장될 디렉토리를 만들고 그안에서 init 과 sync 작업을 하도록 하자.

repo init 옵션은 마지막에 -b (branch) 옵션으로 원하는 버전의 소스를 받을수 있다. 위 처럼 아무것도 안쓴다면 최신버전을 다운받게 된다.

그리고 init 을 실행 할 때 이름, 메일주소 등을 물어보는데 적당히 적어주면 된다.

init 작업은 실제로 소스를 다운받지 않기 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끝난다. sync 에서 비로소 소스를 다운받기 때문에 상당히 시간이 걸린다. 인터넷이 빨라도 최소한 한시간은 잡아야 한다.

 

by cranix 2010. 3. 18. 10:35